EES
12 supporters
Earning to Earning System [실적과 실적사이]

Earning to Earning System [실적과 실적사이]

Feb 16, 2020


"주식 시장은 시장이 원하는대로 갑니다. 예측이 어렵습니다. EES 매뉴얼은 시스템을 이용하여 최상의 종목을 매수, 매도 설정합니다. 그러면, 시장이 알아서 매매를 합니다."

Earning to Earning System 을 한마디로 표현하면, 실적 발표 후 실적이 좋아서 주가와 볼륨이 상승할 때, 신고가에 매수해서, 대략 3개월 후인 다음 실적 발표 전에 매수한 종목을 매도하는 것입니다.

실적발표날 혹은 그 다음날 주가가 최고가를 기록하는 종목을 선정합니다. 다음 실적발표 때까지 주가가 계속 오를 전망이 많기 때문에 신고가에 사도 늦지 않습니다. 사고싶은 종목이 너무 많지만 매수할 종목은 10개입니다. 따라서 종목당 전체금액의 1/10을 이용하여 매수를 합니다 (Risk 관리입니다).

전망대로 주가가 상승하면 그대로 놔두고, 주가가 -10% 떨어지면 매도를 합니다. 계속 가지고 있으면 주가가 회복하는 경우도 있지만, 매도를 하여 생긴 현금을 실적이 좋아서 주가가 상승하는 다른 종목 매수에 사용합니다.

전체금액이 $5,000이면 $500을 이용하여 매수했는데, 주가가 하락하여 -10% 매도하면 $50 손실이고 전체금액의 1% 손실입니다 ($50/$5,000). 실적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. 실적을 예상하고 투자를 했다가 수업료를 많이 냈었습니다. 그래서 실적발표 전에 매도를 하고, 실적을 확인 후 다시 매수를 할지 안할지 결정합니다.




Enjoy this post?

Buy EES a coffee

More from EES